옥스팜X샘킴 푸드트럭 

옥스팜x샘킴의 푸드트럭은 전 세계의 식량 불균형 문제를 알리고 굶주리는 사람들을 돕고자, 샘킴 셰프가 직접 만든 음식을 무상으로 시민들에게 제공하며, 식량위기지역을 위한 관심과 후원을 독려하는 나눔 프로젝트입니다.

2019 옥스팜X샘킴 푸드트럭 캠페인 

옥스팜x샘킴 푸드트럭이 도운 활동 

“가뭄으로 가축 50마리를 잃고, 

난민캠프로 이주하여 남편 없이 

아이 6명을 키우고 있습니다. 

옥스팜으로부터 현금을 지원받아 도보로

1시간 거리에 있는 지역 시장으로 가서

가족들이 몇달 간 먹을 식량을 구매했습니다. 

덕분에 가족들이 굶지 않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옥스팜은 예멘, 시리아, 남수단, DR콩고, 동아프리카 등에서 극심한 기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고자 긴급구호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가장 도움이 필요한 현장에 쌀, 콩, 기름, 소금 등이 포함된 식량을 지원하고, 시장에서 필요한 식료품을 구입할 수 있는 현금이나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생존을 위한 구호물자 제공 뿐만 아니라 무너진 식량체계 복구를 위해 씨앗, 농기구, 가축 사료를 제공하고 농업 기술 훈련, 법률 및 정책 제언 활동 등 지속가능한 지역 경제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푸드트럭 파트너사, 전북은행

사회공헌팀 백승일 과장 인터뷰 

Q. 전북은행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금융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전북 유일의 향토은행입니다. 2019년 5월, ‘샘킴의 푸드트럭’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Q. 그동안 진행했던 다른 사회공헌활동과 비교하여, 이번 행사가 임직원 프로그램으로 특별했던 점이 있다면요? 

임직원의 오감(五感)을 만족시키는 나눔 프로젝트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샘킴 셰프’가 직접 식량위기에 대해 설명하고 음식을 나누어 줬던 점이 100여 명의 임직원이 정기후원에 참여하게 한 큰 원동력이었습니다. 

Q. 옥스팜x샘킴 푸드트럭은 글로벌 식량 위기 극복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행사인데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나눔’에 대해 느끼게 되신 점이 있으신가요?  

머릿속의 사랑과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식량 불균형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나의 작은 나눔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가슴으로 느끼게 되는 계기 였습니다.  

Q. 푸드트럭 활동이 전북은행 사회공헌활동 에 기여했다고 보신다면, 어떤 면에서 가장 그러한가요? 

금번 푸드트럭은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경영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는 전북은행 본사 앞에서 행사를 개최하여, 전주 시민들도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나눔의 시간이 만들어졌다는 데에 그 의미가 큽니다. 

Q. 마지막 한 말씀 해주세요.  

즐거운 마음으로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는 샘킴 셰프님과 보조 셰프님들의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저희보다 먼저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 주시는 옥스팜과 샘킴 셰프님 팀을 늘 응원하고, 전북은행도 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 회사에 샘킴 셰프가 온다면?

홈페이지에 사연과 함께 신청해주세요 

OX_OCA_HL_C_RGB.png

재단법인 옥스팜코리아

(우)04519 서울 중구 세종대로 19길 16, 301호 │1566-2707  │ 대표자 니콜라 탈레트 │고유번호 114-82-11141│

  • Instagram
  • Facebook
  • YouTube

Copyright © Oxfam in Korea. All Rights Reserved.

title
  • White Instagram Icon
  • White Facebook Icon
  • White YouTube Icon